플로 [서비스문의/오류] 음악 저장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FLO에서 음악을 저장하려면 저장을 할 수 있는 이용권이 있어야 합니다. '무제한 듣기+오프라인 재생' 이용권을 구매해주세요.
저장을 원하는 개별 곡 선택 또는 전체 선택 후 하단 메뉴에서 [저장]을 선택하면 저장 시작과 완료를 알리는 메시지가 노출 됩니다. 오프라인 재생 이용권에서 저장한 곡들은 [저장곡]이 표시되며 모바일 저장 이용권에서 저장한 곡들은 [DRM] 마크가 노출 됩니다.
플로 [서비스문의/오]류 저장한 곡(DRM)은 데이터 없이도 재생 가능한가요?
‘FLO앱 오프라인 실행 모드’를 통해 저장한 음악을 데이터 차단상태 및 비행기 모드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데이터 차단 상태 – FLO앱 접속 – 화면 두번째 ‘보관함 바로가기’ 선택 – 저장한 음원 전체선택 혹은 개별선택 – ‘▶(재생)’ 버튼 혹은 왼쪽 하단 ‘듣기’ 선택]
플로 [서비스문의/오류] 저장한 곡(DRM)을 어디에서 볼 수 있나요?
FLO앱 내에서 다운로드한 곡은 ‘보관함’에서 편리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곡 확인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FLO 홈 화면 오른쪽 하단 ‘보관함’ 선택 – ‘저장한 곡’ 선택]
‘저장곡 보관함’에서 저장한 곡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전체 곡을 재생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원하는 곡만 선택하여 재생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플로 서비스문의/오류 저장한 곡(DRM)은 어디에 저장되나요?
FLO에서 저장한 곡은 해당 음원의 MP3 파일이 아닌 DRM 파일로 앱 내 내부저장소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FLO 앱에서만 확인이 가능하며, 다른 플레이어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플로 [서비스문의/오류] 이퀄라이저(EQ)는 어디서 설정할 수 있나요?
이퀄라이저(EQ) 기능을 통해 나만의 특별한 음역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 왼쪽 아래에 위치한 [두 줄 설정 버튼 > 음향효과] '이퀄라이저 기능'을 ON으로 변경해주세요.
재생중인 음원의 특성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음향 효과를 자동으로 설정해 주는 3D Auto 모드 외에도 장르별 최적화 모드, 아이돌 음원 특화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동 설정 모드를 통해 나만의 이퀄라이저를 '내 이퀄라이저'에 설정하여 최대 20개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 이퀄라이저'는 계정이 아닌 디바이스 내 저장이 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플로 [서비스문의/오류] 노래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해요
곡 재생에 관련된 문제는 다양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으며 원인에 따른 해결 방법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OS 6.0이상 백그라운드 데이터 및 절전모드 설정 문제
안드로이드 OS 6.0(마시멜로우) 버전부터 제공되는 배터리 최적화 및 절전 기능으로 인해 휴대폰 화면이 꺼지거나 절전모드 사용 시 네트워크가 차단되어 재생이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배터리 최적화 또는 절전 모드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FLO > 모바일 데이터 > "백그라운드 데이터 허용"으로 설정
-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 절전모드 > "사용 안함" 또는 “앱별 배터리 사용관리”에서 FLO 앱 절전모드 대상에서 제외 확인
▣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새로고침 및 셀룰러 데이터 설정 문제
- 설정 > FLO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활성화
- 설정 > FLO > “셀룰러 데이터” 활성화
▣ 네트워크 환경 문제
재생 중 곡이 넘어갈 때마다 노래가 안나오면서 "네트워크가 불안정하여 재생을 다시 요청합니다." 안내 팝업이 노출되는 현상을 겪으셨다면, 네트워크 환경을 한 번 체크해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지거나, Wi-Fi 설정 상태에서 네트워크 신호를 잡지 못하거나 신호를 잡는 중이라면 재생을 시도하는 동안 위와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경우 10초 간격으로 재생을 재시도 하게 되고, 네트워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되면 노래가 다시 재생됩니다.
▣ 음원 파일 오류로 인한 재생 끊김
네트워크 환경이나 앱이 정상이어도 음원 파일 자체의 오류로 인해 재생이 되지 않거나 끊김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래의 절차를 따라 기존의 음원 임시 파일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 [FLO 홈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 > 앱 설정 > 음원 캐싱 및 파일 관리 > 임시 파일 관리] 음원 임시 파일 삭제
위 3개의 현상과 다른 재생 오류를 겪고 계시다면, 아직 개발자가 발견하지 못한 오류일 수 있습니다. 이외 오류는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를 통해 상세한 오류 사항을 기재하여 접수해 주시면 보다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문의 접수 시 아래의 내용들을 확인하여 알려주시거나 재생이 되지 않는 화면을 캡쳐하여 첨부해주시면 원인 파악에 큰 도움이 됩니다.
1) 재생 중 노래가 끊기면서 재생이 안되는 것인지, 또는 아예 처음부터 재생이 안되는 것인지
2) 재생 버튼을 눌렀을 때 플레이 아이콘이 일시정지 모양으로 변경되는지 아니면 '▶(플레이)' 버튼이 유지되는지
3) FLO 외 다른 음악 앱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다른 음악 앱에서는 동일한 현상이 없는지
플로 [서비스문의/오류] 기기등록은 무엇인가요?
음원을 저장하는 기기를 등록하는 것으로 이용권 구매 후 첫 다운로드 시도 시 자동으로 사용 중인 기기가 등록 됩니다. 등록 된 기기 외에 다른 기기에서 다운로드 시도 시, 월 2회(최초 등록 횟수 포함)까지 자동으로 등록/변경 할 수 있으며 월 2회 횟수 초과 시에는 다음 달에 등록/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로 [서비스문의/오류] 홈화면에서 차트를 볼 수 없나요?
FLO는 천편일률적으로 확인하는 차트가 아닌, 고객님들의 선택에 따른 차트 노출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홈 화면에서 차트를 보고 싶으시다면, ‘취향 선택’에서 보고 싶은 차트를 선택해 주세요. 'FLO 차트 100' 을 선택하면 홈화면 상단에 FLO 차트가 바로 노출됩니다.
방법: 홈 화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 선택 > 오른쪽 상단 취향관리 버튼 선택 > FLO 차트 선택 > 하단 완료버튼 선택
플로 [서비스문의/오류] 장르별 차트를 볼 수 없나요?
FLO에서는 장르별 주간 인기 차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장르별 주간 인기 차트를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FLO 앱 홈 화면 하단 ‘둘러보기’ 선택 > 상단의 ‘인기차트’ 선택 > '장르' 탭]에서 실시간 차트 외에 장르별 주간 인기 차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플로 [서비스문의/오류] 추천이란 무엇인가요?
FLO에서는 원하는 음악을 발견할 수 있도록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합니다. 딱 맞는 곡을 선택하기 위해 고객님들의 청취 이력을 바탕으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합니다. 이외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곡에 따른 추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딥러닝 기술을 사용한 '나를 위한 새로운 발견, 오늘의 추천, 방금레이더',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한 '좋아할만한 아티스트 MIX' 를 통해 사용자의 음악 취향을 확장시켜 드립니다.
플로 [서비스문의/오류] 홈화면 맨 위에 표시되는 플레이리스트는 어떤 기준으로 변경 되나요?
홈 화면 맨 위의 플레이리스트는 주기적으로 이용자의 음악 취향을 반영하여 제공되는 추천 플레이리스트 입니다. 이용패턴과 취향에 따라 지속적으로 추천되기 때문에 일정한 주기가 되면 사라지거나 새로운 플레이리스트로 교체됩니다. 이용중 마음에 드는 플레이리스트를 발견하였다면 전체듣기를 통해 재생목록에 담아두거나, 내 리스트에 담기를 통해 보관하여 들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FLO 많이하는 질문 https://www.music-flo.com/help/faq/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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